302호 컴퓨터실/언리얼 엔진 5 기초
[Unreal 5] 블루프린트 1 - 프로젝트 생성 및 노드 생성
삼층거주자
2024. 11. 3. 2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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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게임 프로젝트 생성
광활한 타일 평야가 펼쳐질건데 아래에 보이는 콘텐츠 드로어를 클릭해 기본 맵을 호출해본다.
3개 모두 골고루 확인해보자.
상단 툴바에 네모들 끼리 연결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레벨에서의 블루프린트를 확인할 수 있다.
기본 액션(기능)들이 뭐 많이 들어 있다.
블루프린트가 생성될 저 배경을 event graph 라고 하며 추가될 내용들은 액션 or 기능(function) 이다.
'print string' 을 검색해서 기능 하나를 추가해본다.
그렇게 생성된 저 박스를 'Node' 라고 부른다.
노드는 프로젝트내에 포함된 이미 만들어진 기능(Premade functionality)의 일부를 뜻한다.
'BeginPlay' 를 검색해서 또 다른 기능 하나를 추가한다.
생성된 저 빨간색 박스는 'Event' 라고 부른다.
그리고 박스에 있는 화살표는 'Pin' 이라고 하며, 노드-노드, 이벤트-노드를 이어줄때 사용한다.
왼쪽 - Input Pin, 오른쪽 - Output Pin
이렇게 노드끼리 이어주면 Connection 이 생겼다고 한다.
실행하면 이런 글자가 나타나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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