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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5] 블루프린트 1 - 프로젝트 생성 및 노드 생성302호 컴퓨터실/언리얼 엔진 5 기초 2024. 11. 3. 23:25728x90반응형
기본 게임 프로젝트 생성
광활한 타일 평야가 펼쳐질건데 아래에 보이는 콘텐츠 드로어를 클릭해 기본 맵을 호출해본다.
3개 모두 골고루 확인해보자.
상단 툴바에 네모들 끼리 연결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레벨에서의 블루프린트를 확인할 수 있다.
기본 액션(기능)들이 뭐 많이 들어 있다.
블루프린트가 생성될 저 배경을 event graph 라고 하며 추가될 내용들은 액션 or 기능(function) 이다.
'print string' 을 검색해서 기능 하나를 추가해본다.
그렇게 생성된 저 박스를 'Node' 라고 부른다.
노드는 프로젝트내에 포함된 이미 만들어진 기능(Premade functionality)의 일부를 뜻한다.
'BeginPlay' 를 검색해서 또 다른 기능 하나를 추가한다.
생성된 저 빨간색 박스는 'Event' 라고 부른다.
그리고 박스에 있는 화살표는 'Pin' 이라고 하며, 노드-노드, 이벤트-노드를 이어줄때 사용한다.
왼쪽 - Input Pin, 오른쪽 - Output Pin
이렇게 노드끼리 이어주면 Connection 이 생겼다고 한다.
실행하면 이런 글자가 나타나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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