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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5] 블루프린트 3 - 객체와 참조302호 컴퓨터실/언리얼 엔진 5 기초 2024. 11. 4. 00:11728x90반응형
- 객체 (Object) - 데이터와 기능의 집합
- 액터 (Actors) - 객체를 레벨에서 사용 가능하게 해주는 것
- 컴포넌트 (Component) - 객체를 액터로써 사용 가능하게 해주는 것
- 참조 (Reference) - 객체가 있는 장소 (메모리 주소)
- 데이터 핀 (Data Pin) - 블루프린트 노드의 인풋 or 아웃풋 데이터
뷰포트에서 큐브를 선택하고 블루프린트의 이벤트그래프에 큐브 노드를 추가하는 것은 큐브의 참조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미지의 파란색 핀이 데이터 핀이다.
큐브 = 스태틱 메시 액터 오브젝트 레퍼런스
맨 처음 언급한 내용이 모두 조합된 타입이다.
아무튼 큐브가 가지고 있느 기능중 메시 컴포넌트를 사용한다.
간단하게 큐브의 메시 이름을 가져와 프린트하게 세팅해보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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