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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5] 블루프린트 4 - Vector, Force, Impulse302호 컴퓨터실/언리얼 엔진 5 기초 2024. 11. 6. 00:01728x90반응형
물리학에서의 힘과 임펄스 개념 차이
- 힘 (Force):
- 힘은 특정 시점에 작용하는 물리적 원인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공을 던질 때 손이 공에 힘을 가하게 되죠. 이때 힘이 짧은 시간 동안 가해지거나, 혹은 일정 시간 동안 지속될 수도 있어요.
- 즉, 힘의 작용 자체는 순간적이지만, 이 힘이 작용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힘의 누적 효과, 즉 임펄스가 커지게 됩니다.
- 임펄스 (Impulse):
- 힘이 일정 시간 동안 누적되어 작용한 결과가 임펄스입니다. 예를 들어, 짧은 순간 동안 강한 힘을 가해 운동량을 크게 변화시키는 것이 임펄스의 대표적인 특징이죠.
- 물리적으로 임펄스는 임펄스 = 로, 힘과 시간이 곱해진 값입니다.
언리얼 엔진에서의 표현 방식
언리얼 엔진에서는 임펄스를 한 번의 이벤트로 처리하는 방식으로 구현하여 실제 물리학의 임펄스 개념을 반영한 것입니다. 그래서 물리 엔진에서 순간적인 속도 변화를 일으키는 것을 '임펄스'로 정의하여 사용할 때, 마치 짧은 순간에 큰 힘이 가해진 효과를 주는 방식으로 표현하는 거죠.
- 힘은 물리적인 작용 자체의 개념이라 특정 시점에 순간적으로 적용되더라도, 그 힘이 얼마나 누적되었는지에 따라 임펄스로 변환되어 순간적인 속도 변화를 만들어냅니다.
빨간색
스페이스바 이벤트를 불러와서
Add Impulse
Cube > Static Mesh Component 에서 Add Impulse 이벤트 생성
2가지를 연결하여 'space bar' 를 누를때 X, Y, Z 3방향으로 벡터의 임펄스를 주는 이벤트 생성
**Add Impulse 의 빨간 글씨 Vel Change 를 체크하면 질량, 속도의 변화 등에 상관없이 단지 수치만큼 임펄스가 작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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